|
|
인간은 꿈을 잃을 때 건강을 잃어 가는 것이다 인간은 꿈을 잃을 때 늙어 가는 것이다 꿈이야 말로 인간 생명의 원기이며 그 사는 에너지인 것이 꿈이 있는 인간은 부지런해진다 쉴 사이가 없는 것이다. 할 일이 많은 것이다 인간의 수명에는 한도가 있기 때문이다 일정한 시간을 살다가 죽어서 다른 곳으로 떠나가야하기 때문이다 인간은 이렇게 누구나 자기에게 배당 된시간을 살다가는 보이는 이 세상에서 보이지 않는 저 세상으로 떠나야만 하는 것이다 그 잠깐 동안을 인생이라는 장소에서 머물고 있는 것이다 머무는 동안 병도 들고 고민도 하고 울기도 하고 아웅 거리기도 하고 돈을 벌려고 애쓰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고 실로 욕망과 좌절과 고독과 성취와 그 희비애락 그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이다 건강과 장생 이것을 이 시궁창 속에서 건져내려면 먼저 그 시궁창을 만들어 내는 그 욕망과 그 허영 그 허욕 과도한 자기 과정에서 벗어나야만 하는 것이다 오로지 순결한 꿈을 간직하면서 그 순결한 인생의 길을 찾아서 걸어야 하는 것이다 ㅡ 좋은글 중에서 ㅡ
피아노 팝송 15 곡 감상 |
'♠세상사는 이야기(코람데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합성 사진 모음 (0) | 2012.09.06 |
|---|---|
| 마더 테레사님의 글을 모심니다 (0) | 2012.08.30 |
| 박정미의 은혜 찬양 모음 (0) | 2012.08.25 |
| 명언과 난초 (0) | 2012.08.23 |
| 주여 우리 소망을 들으소서 (0) | 2012.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