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코람데오)♠

소에게는 날개가 없고, 새에게는 있는 이유-탈무드

비타민님 2015. 11. 18. 01:28



두 사람이 걸어가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날씨는 화창했고

온 산천지엔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 피어난 봄이였다.

새들은 즐겁게 지저귀고

목장에서는 소와 양 떼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었다.

 

한 사나이가 입을 열었다.

", 아름답구나! 우리의 창조주 하나님은 참으로 위대하지.

하찮은 벌레 한 마리에도 그 위대함을 깨달을 수 있으니 말이야.

한번 생각해 보자구.

저기 보이는 저 커다란 소가 처음에는 작은 송아지였지.

하늘을 나는 저 새는 둥지 안에선 알이었고···."

 

그러자 옆에서 같이 걷던 사나이가 말했다.

"나도 하나님은 위대하시다고 생각하네.

그런데 한 가지 모를 일이 있단 말이야.

우선 새들은 몸집이 작으니까 조금밖에 먹지않지.

그런데 소는 몸집이 크니까 많이 먹지.

그러니까 새와 소의 몸집을 비교해 보면

어째서 소는 많이 먹고 새는 조금 밖에 먹지 않는지

누구나 알 수 있지.

 

그런데 많이 먹어야 하는 소는 먹을 것을 찾아다녀야 하니까

날개가 필요할 텐데 날개가 없고,

얼마 먹지 않아도 되는 새는

주위에 떨어져 있는 것만 먹어도 될 텐데 날개가 있으니

정말 이상한 노릇 아닌가?

하나님의 뜻을 도통 모르겠단. 말일세."

 

그가 그렇게 말을 끝낸 순간

새 한 마리가 두 사람의 머리 위를 날아가면서

그렇게 말한 사나이의 이마 위에 똥을 떨어뜨렸다.

그러자 그가 탄성을 올렸다.

"아하! 이제 그 이유를 알겠군. 역시 하나님은 위대하시다니까!"

 

출처 탈무드유머 , 랍비의 지혜

 

『신자와 선인은 다르다

 

어떤 마을에 스스로 경건한 신자임을 자처하면서

예배당에는 잘 다니고 있지만

실제 품행은 매우 나쁜 사나이가 있었다.

하루는 목사가

그를 불러 품행을 바르게 하라고 주의를 주었다.

그러자 그 사나이가 말했다

"나는 정해진 날에

꼬박꼬박 예배당에 다니는 경건한 신자인뎁쇼"

"여보게나,

동물원에 매일 간다고 해서 사람이 동물이 되는 건 아니잖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