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를 본받아Kempis外 믿음

성찬식을 거행하기 전의 영적 수련에 관한 질문

비타민님 2012. 12. 26. 03:42

 

그리스도를 본받아 - 4부 성찬식(聖餐式)에 대하여2. 

성찬식을 거행하기 전의 영적 수련에 관한 질문

 

[제자의 말]

 주여, 당신의 훌륭하심과 나의 비천함을 비교하면,

나의 온 몸이 것잡을 수 없을 정도로 떨리고

정신이 혼란스러워집니다.

왜냐하면, 내가 당신께 나아가지 않으면

나는 삶에서 도피하는 셈이 되고,

부당하게 억지로 나아간다면

당신의 뜻을 거슬리는 셈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나의 구원자요 조언자이신 하나님,

 이 모든 어려움 속에서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거룩한 성찬식을 거행하는 올바른 방법을 가르쳐 주시고

성찬식에 합당한 몇 가지 간단한 연습 사항을

가르쳐 주십시오.

왜냐하면, 당신을 위하여 성찬식에서

당신의 몸을 유익하게 받아들이기 위하여

또는 그토록 중대하고 신성한 성례를

제대로 거행하기 위하여 어떻게 하면

경건하고도 신실하게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는지를

안다는 것은 좋은 일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