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코람데오)♠

복의 근원 강림하사 찬송 메들리(피아노)

비타민님 2015. 9. 18.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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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복의 근원 강림하사(Robert Robinson, 1738)

2. 면류관 가지고(Matthwe Bridges,1851)

3. 저 요단강 건너편에 찬란하게 (Carrie E. Breck, 1898)

4. All To Christ I Owe (Elvina M. Hall,1875)

5. on Jordan's Stormy Banks I Stand (Samuel Stennett,1911)

6. 희망의 속삭임 Whispering Hope (Popular Song,1868)

7. Ivory Palaces (Henry Barraclough, 1908)

8. Redeemed How I Love To Proclaim It (Fanny Crosby, 1890)

9. 귀하신 주여 날 붙드사(Lelia Morris,1900)

10. When They Ring Those Golden Bells (Daniel de Marbelle,1921)

11. 나 같은 죄인 살리신(John Newton, 1779)

12. His Eye Is on The Sparrow (Civilla D. Martin,1908)

13. 갈보리 산 위에(George Bennard, 1913)

14. 주 달려 죽은 십자가(Isaac Watts, 1707)

15.  나의 갈 길 다가도록 (Fanny Crosby, 1875)


오늘 공부하는 생명의 말씀입니다.이 나라의 혼란하고 부패한 정치,칠레의 지진으로 

가난 속에서 허탈한 표정의 가난한 사람들,인근 빈민촌의 도둑질한 물건 거래소,

이락과 시리아의 내전으로 인한 피난민들과 무기를 파는 쏘련과 미국...

선한 동기를 가지고 힘과 재력도 주님의 지혜로 무장을 하고 살아야 하는 현실 입니다.


생명의 샘 사망의 그물 [ 잠언 14:22 - 14:35 ]

 

☞ 선한 동기와 실천의 중요성 (14:22~27)

‘도모하다’라는 말은 히브리어 원문에서 ‘경작하다’

혹은 ‘생각해 내다’라는 의미입니다. ‘선이나 악을 도모하는 자’라는 표현은

악 또는 선을 선동하거나 착수하는 행동뿐 아니라

그것을 생각하는 마음의 상태까지 함축하고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20~21절의 “가난”과 “빈곤”은 가혹한 환경과 압박 가운데 생기나,

23절의 “궁핍”은 경솔함에서 오는 것을 의미하며,

 “입술의 말”은 정당한 방법으로 땀 흘려 노동하는 대신

말만 번지르르하게 하고 실제로 그것을 이루기 위한 노력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행동을 가리킵니다.

악을 계획하면 기회를 잃지만 선을 계획하면 하나님의 사랑과 성실을 얻습니다

따라서 솔로몬은 말에 따르는 실천을 강조하며,

땀 흘려 일하는 자는 풍성한 소득을 얻는 반면

말만 앞세우고 일을 하지 않는 자는 빈곤을 면치 못함을 가르칩니다.

 

☞ 가난한 자와 슬기로운 자 (14:28~35)

지혜가 부족하면 세속적인 공허와 무의미한 허식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는 왕국 없는 왕과 같은 행동입니다. 백성이 없다면 왕의 직함은 무가치합니다

솔로몬은 이러한 자에 대해,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을 비난하고 멸시하는 자들을 향해 훈계합니다.

이들을 멸시하는 것은 하나님께 대적하는 죄를 짓는 것입니다.

또한 “슬기롭게 행하는 신하”는 왕의 눈치를 살피며 아첨해서

개인의 안녕만을 도모하는 자가 아니라 왕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슬기롭게 파악해서 왕이 올바른 정치를 행하도록 돕는 자를 의미합니다.

반면에 “욕을 끼치는 신하”는 자신의 출세만을 생각해

국정을 혼란스럽게 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오늘의 기도           

악을 생각하고 도모하는 악한 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가난한 자들을 멸시하는 것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임을 깨달아

그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갖게 하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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